일반상식

미세먼지 (우한폐렴)마스크 제대로 알고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약처인증

란마½ 2018. 4. 13. 16:13

 

사계절 우리를 괴롭히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로 집 밖을 나서기 무섭습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크기가 매우 작아 코와 기도를 거쳐 폐포까지 도달하며 혈액을 통해 전신으로 순환합니다.

 

미세먼지 :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

초미세먼지 :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

 

우리 몸속에 들어온 미세먼지는 천식과 같은 호흡기계통 질병을 악화시키고 폐 기능을 저하 시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로 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 줄 마스크.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어떤 마스크를 써야하는가?

 

미세먼지 마스크는 유해물질 차단성능지수 'KF등급' 80이상, 제품포장에 '의약외품' 표시가 된 제품을 꼭 써야합니다.

 

이 두가지 표시가 없는 제품은 일반 마스크입니다.

 

KF80 : 평균크기 0.6마이크로미터 미세입자 80%이상 차단

KF94,99 : 평균크기 0.4마이크로미터 미세입자 94%, 99%차단

 

미세먼지 마스크를 쓸 때는 지켜야할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 마스크 안에 휴지나 손수건을 덧대지 않는다. 밀착성이 떨어져 차단효과가 떨어집니다.

둘째, 마스크 겉면을 만지지 않는다. 필터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만지지 않으며, 구겨짐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셋째, 재사용하지 않는다. 세탁 후에는 성능이 떨어지므로 일회용으로 사용한다.

 

 

 

 

위의 사항들에 주의하며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날에는 꼭 마스크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알림앱 : 미세미세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 품목허가 현황 : http://www.mfds.go.kr/index.do?mid=1466&seq=41376&sitecode=1&cmd=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