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 3

나의 소액 투자 일지 1탄 K-뷰티 기업 APR(에이피알)

큰 돈을 아니지만 매달 소소한 금액을 투자해 소소한 수익을 얻어 소확행을 누리는 과정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사실 투자라고 하면 거창하고, 큰 자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장기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주식에 크게 신경쓸 겨를이 없고, 주식차트를 자주 들여다볼 시간도 없습니다.그래서 나름 우량한 기업에 투자하고 1달 가량 묵히고 일정한 수익이 발생하면 팔자라는 기준을 세우고 소액 투자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기업K-뷰티 기업 APR(에이피알) 기업분석 에이피알(APR)은 2014년 설립된 K‑뷰티 테크 기업으로, 화장품·뷰티 디바이스·패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홈 뷰티 디바이스 ..

재테크 2025.07.07

트럼프, 아메리카당 출범한 머스크 비난

미국 시간으로 오늘 아침 또 한번 일론 머스크에 대한 비난의 글을 본인의 트루스소셜 계정에 올렸습니다.글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트럼프는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최근 행보를 비판하며, "완전히 탈선(off the rails)"했고, "열차 사고(Train Wreck)"가 됐다고 표현. ♠ 머스크가 제3정당 창당을 고려 중이라 주장, 하지만 미국 정치 시스템에서 제3정당은 성공 사례가 없으며, 혼란과 혼돈만 초래한다고 강조. ♠ 트럼프는 최근 공화당이 "역대 최대 규모의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자찬. ♠ 당 법안의 핵심 중 하나는 "전기차(EV) 의무 구매 정책 폐지", 즉 모든 국민이 자유롭게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신기술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 ♠ 트럼프는 ..

재테크 2025.07.07

머스크·트럼프 SNS 충돌, 투자자는 어떻게 대응할까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가 연일 충돌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비판미국 시간으로 오전 10시 41분 일론 머스크는 본인의 SNS(X,트위터)에 "지출을 줄이겠다고 약속하고, 역사상 가장 큰 부채 한도 인상에 찬성한 사람은 내년에 자신이 만든 포스터에 얼굴을 올리겠다"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트럼프의 반격그러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선거운동 당시 일론 머스크가 본인을 지지한 배경을 문제 삼으며, 일론 머스크는 정부 보조금으로 사업을 유지한다고 비판, 보조금을 줄이는 것을 검토하게 하겠다고 엄포를 놓습니다."나는 전기차 의무화(EV Mandate)에 반대한다. 머스크는 이를 알고도 날 지지했다." "머스크는 미국 정부 보조금 없으면 사업 유지가 어렵다." "보조금을 없애고, 테슬라·..

재테크 2025.07.01